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주워홀] 4. 해밀턴 아일랜드 워홀 정보 총정리(주급, 방값, 포지션, 직원 혜택, 직원 시설 등)

해외여행

by 무꾼이 2021. 8. 17. 15:30

본문

※ 약 3년 전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글이라 현재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 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해밀턴 아일랜드에 푹 빠졌었다.

반드시 거기서 일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액티비티 활동을 좋아하는 나에게 아주 매력적인 장소라서 그랬던 거 같다.

많은걸을 직접 알아봐야 직성을 풀리는 타입이라 인터넷 검색을 많이 했었고,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얻었다.

 

하지만 주급, 직원시설, 방값 등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아쉬웠다. 

혹시나 그것을 궁금해할 사람이 있을 것 같아 지금이라도 내가 정리해보고자 한다.

 

*해밀턴아일랜드 지원방법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 바랍니다^^

2021.08.11 - [해외여행] - [호주워홀] 3. 해밀턴아일랜드에서 워홀은 어떨까?


1. 주급(pay, 호주달러 기준)

- 주 38시간, 시급 약 $21

- 기본급(주급) 약 $800

- 세금 약 $100, (직원 숙소비 + 전기세) 주당 $100

- Multi Hire 시급 약 $27

 

* 종합해보면 주어진 일만 하고 세금 방값 내면 주에 $600이 통장에 들어온다

+추가적으로 유급휴가인 Anual Leave 가 대략 2.9시간씩 쌓인다. 퇴직 시 시급으로 정산이 가능하다(시급보다 조금 더 높게 쳐주는 걸로 기억한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돈을 더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나?? 

 

* 멀티 하이어 제도(시급 $27)

해밀턴 아일랜드에는 멀티 하이어 제도가 있다. 풀타임 근무(38시간) 외에 더 추가적으로 일하는 제도다.

자신이 일하는 포지션에 일 손이 부족해서 일을 더한다거나, 아니면 본인이 지원해서 다른 포지션에 일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키친 핸드의 일을 하고 있지만 하우스 키핑 교육을 들은 사람은 본인이 지원해서 근무를 추가적으로 할 수 있다. 이 멀티 하이어 제도를 이용해서 돈을 많이 버는 친구들도 꽤 많다.


2. 할 수 있는 포지션

- 키친 핸드, PA클리너, F&B, 하우스키핑, 셰프 등

 

워홀러로 온다면 할 수 있는 포지션이 다양한 것은 아니다.

워홀러들은 대부분 PA클리너(리조트 시설 청소), 키친 핸드(주방보조 쓰고 설거지 머신이라 읽는다...), 하우스키핑 등이다.

하지만 기존 포지션에 근무를 하다가 F&B(웨이터) 교육을 듣고 레스토랑 서빙도 할 수 있고, 하우스키핑 교육을 들어 하우스키퍼로도 일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가끔씩 트랜스퍼(Transfer)라는 제도를 통해 다른 포지션으로 이동하기도 한다.


3. 직원에 대한 혜택

(1) STAFF 헬스장과 수영장(bbq시설 포함)

직원수영장, 여기서 정말 많이 놀았다
쇠냄새 가득한 직원 헬스장, 물론 돈을 내면 시설좋은 헬스장도 있다. 여기는 물론 공짜

(2) 레스토랑 직원 할인 25%

 

(3) 직원 식당

- 점심 $8, 저녁 $10, 생맥주 약 $5

(4) 에얼리 비치 나가는 페리(배) 할인

- 왕복 $30, 일반인들은 $50~60이라고 들음

 

- 섬에는 IGA가 있는데, 물가가 비싸서 에얼리 비치 구경할 겸 나가서 사 오는 경우가 많았다

 

 

 

 

 

 


4. 액티비티 및 투어 할인

 

(1)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투어 

- $55(관광객 비용의 1/4 수준으로 알고 있다), 해밀턴 아일랜드의 메인 투어인 만큼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 밥도 포함되어있다(주류는 사야 된다)

 

 

(2) 화이트 헤븐 비치 투어

- $20, 정말 아름답다 여기도 꼭 가보는 것을 추천

- 믿기 힘들 만큼 투명한 바다와 흰모래가 정말 천국에 온듯한 느낌을 준다

화이트 헤븐 비치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나의 해밀턴 아일랜드 생존기

 

지금 생각해보면 언제 이런 경험을 해보나 싶다

 

이 글에는 없지만 테니스, 수영, 패들 보딩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저렴한 가격 혹은 무료에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아주 단순한 삶에서 오는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다.

 

자신이 정한 워킹홀리데이 목표에 따라 선택지는 달라지겠지만, 인생에 한 번뿐인 워킹홀리데이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에서 보내는 것도 정말 값진 추억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